본문 바로가기

정부지원금

아는 사람만 계속 받는 정부지원금 복지혜택 5가지!! 저소득 취약계층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한부모 추가 지원!!

반응형

코로나로 인해 빈부격차가 급격히 커지며 부자들은 더 많은 돈을 벌고 저소득 취약층의 생활은 전보다 훨씬 어려워졌는데 이번 포스팅에서 제대로 알려지지 않아 10년 이상 시행된 제도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이 잘 모르는 수급자, 차상위, 한부모 가족 등을 포함한 취약계층 지원 5가지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먼저, 카시트 1,600개 무상지원으로 현재 10년째 지원 중인데 많은 분들이 모르는 제도로 지원 대상은 기초생활 수급자, 차상위 계층 가정, 저소득 한 부모 가정, 자동차 사고 피해지원사업 대상자 가정 등으로 각각 1순위부터 7순위까지 우선순위를 나눠 선정해 화물, 승합, 외제, 전기차, 특수차량을 제외한 2000cc 미만 승용차를 보유한 가정 중 7세 이하 자녀를 둔 가정을 대상으로 카시트 1,600개를 지원하는데요. 

2015년에서 2018년 출생한 4세 이상 7세 이하 어린이를 위한 주니어용 카시트 1,400개와 2019년에서 2021년 출생한 3세 이하 영유야용 카시트 200개를 무상으로 제공합니다. 

다음은 저소득 아동 식습관 개선 프로그램 저소득 아동 식습관 개선 프로그램으로 1인당 최대 80만 원씩을 지원하는 제도로 지원 대상은 중위소득 70% 이하 가정으로 5월 1일 기준 초등학교 재학 중인 아동 중에서 소아 청소년 체질량지수 - BM(비만도)를 측정해 과체중이나 비만으로 나오면 최소 12주 이상 매주 5만 원 상당의 신선한 먹거리 및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우양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 후 신청하면 됩니다!

다음은 신선 먹거리 키트 지원으로 최근 취약계층을 중심으로 인스턴트식품에 많이 노출되어 비만이 되는 현실을 반영해 저소득층 아동을 대상으로 과일, 야채, 식재료 등 맞춤형 신선 먹거리 키트를 지원하는 제도로 지원 대상은 식습관 개선 프로그램과 동일하게 중위소득 70% 이하 가정으로 5월 1일 기준 초등학교 재학 중인 아동 중에서 소아 청소년 체질량지수 - BM(비만도)를 측정해 과체중이나 비만으로 나오면 해당합니다.

다만, 부모님이 직접하는게 아닌 사회복지관이나 장애인 복지관 같은 기관에서 신청해야 하기 때문에 먼저 복지관 등에 문의 후 지원받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경기 먹거리 그냥드림 코너로 라면, 즉석밥, 마스크, 죽, 생수, 휴지 등 필수품 중 5가지 물품을 골라 무료로 지원받을 수 있는 제도로 기존에는 취약계층만 확인 후 이용 가능했지만 현재 대상이 확대되어 생필품이나 식료품 지원이 필요한 사람 누구나 방문하여 이용할 수 있고 원칙적으로 1인 1회만 제공하지만 실제로 재이용도 가능하며 매장에 따라 음료수, 케이크, 참치캔 등도 비치되어 있습니다. 

다음은 성장호르몬제 지원으로 저신장증은 거의 매일 최소 6개월 이상 장기간 호르몬제를 투여해야 효과를 볼 수 있어
평균적으로 연간 천만 원 정도의 비용이 발생 저소득 취약층 분들에겐 경제적으로 큰 어려움이 따르는데요.

 

이에 LG 복지재단에서 의사의 추천을 받아서 취약층 가구 중 선정해 지원하는데 신청대상은 기초생활수급자 가정 또는 차상위 계층 가정으로 LG 복지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작성 후 전국 108개 병원 중 가까운 곳에 방문해 진료를 받은 후 저신장증 판정을 받으면 담당 전문의 선생님이 재단으로 신청서 발송합니다.

실제로 국내 임상시험 결과 성장호르몬제 투여 전에 1년에 4cm 정도 성장을 하던 사람들이 1년간 투여한 후 8~10cm 정도를 성장했는데 인원이 정해져 있지 않기 때문에 아이가 같은 나이 아이들과 비교했을 때 키가 많이 작다면 상담 후 지원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주로 기준 중위소득 70% 이하에 해당하는 저소득 취약계층 분들을 위한 복지 5가지를 알아봤는데요.

대부분 기관을 통해서 신청이 이뤄져 거주하시는 지역 기관 담당자가 이런 제도를 잘 알면 혜택을 받을 수 있고
그렇지 않으면 전혀 받을 수 없기 때문에 포스팅 보시고 해당하신다면 꼭 지원 받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